1. 2번( <canvas>)
2. 3번 (3d 그래픽도 지원한다, webgl을 이용해 3d 그래픽을 수행할 수 있다.)
3.
<canvas id="can" width="300" height="300"></canvas>
<script>
le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can");
let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context.beginPath();
context.moveTo(10,10);
context.lineTo(50,50);
context.stroke();
4. 4번 (stroke 사용 이후에도 경로는 삭제되지 않으므로, beginPath()를 다시 사용해 삭제해야한다.)
5. rect()는 경로에 넣어 사용하지만, strokeRect() 경로에 삽입하지 않고 캔버스에 바로 그릴 수 있다.
6. 2번 (context.clearRect(0,0,canvas.width, canvas.height);
7. 이미지가 로딩되어야 그릴 수 있으므로, img.onload를 이용해 함수를 작성 하고 이미지 로딩을 시작해야한다.
let img = new Image();
img.onload = function (){
context.drawImage(img,10,10);
}
img.src = "lion.png";
8. 이미지로딩을 지시하기전, img.onload 리스너에 이미지가 로딩되었을 때 이미지를 그리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해둬야한다.
let img = new Image();
img.onload = function (){
context.drawImage(img,10,10);
}
img.src = "lion.png"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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